▲ 커넥트잇CEO최성훈(사진 왼쪽)이 4월05일(목)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8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종소기업대상(장례IT)을 수상했다.

커넥트잇CEO최성훈이 4월05일(목)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8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종소기업대상(장례IT)을 수상했다.

유로저널 한국본사와 새한일보가 시상하는 이번행사는 개인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기업 및 정치, 경제, 서비스 등  각계각층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엄선 발굴하여 시상하는 자리이다.

최성훈 대표는 체계적인 분묘관리를 위한 공원묘원 관리시스템을 개발하여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커넥트잇에 따르면 공원묘원 관리시스템 하늘길(Airway)을 개발하여 전국에 2000만여기가 넘게 산재한 분묘들을 체계적으로 파악, 관리하기 위해 2005년부터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 

하늘길은 기존에 수기장부나 엑셀로 처리했던 묘적부관리를 멀티플랫폼 기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장사정보관리 시스템이다. 본격적인 상품화에 앞서 성능을 검증 및 개선하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6월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행사는 김영진국회의원, 김호진국회의원, 김철영 뉴스파워대표이사 등 정치, 경제, 사회,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인물들 수상자들과 더불어 내빈들이 참석하여 심종환 전SBS아나운서의 사회로 4시간동안 진행되었다.  배정환 기자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