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 첫선, 1만명이 본...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20~21일 울산문예회관 공연...박소담·김슬기와 호흡 맞춰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0~21일 소공연장에서 프랑스 코미디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초청공연을 마련한다. 사진은 배우 이순재와 박소담의 연기 모습. 아래 작은 사진은 신구와 함께 호흡을 맞춘 김슬기.

믿고 보는 명품배우, 신구와 이순재의 연극공연이 울산관객을 찾아온다.

프랑스 코미디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가 오는 20~21일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고집불통 할아버지 앙리와 자유를 꿈꾸는 대학생 콘스탄스의 갈등과 소통, 성장을 담아낸 작품이다.

프랑스 극작가 이반 칼베라크가 쓴 이 작품은 2012년 프랑스에서 초연했다. 2015년 바리에르 재단 희곡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겨울 첫 선을 보였고, ‘1만 관객 달성’으로 화제를 불러모았다.

 

이야기는 30년 전 아내를 잃고 혼자 사는 앙리의 집에 발랄한 대학생 콘스탄스가 룸메이트로 들어오며 시작된다. 두 사람의 동거생활은 매 순간 예측 불가능한 웃음을 자아내는 동시에 따뜻한 위로와 깊은 여운을 전한다. 더불어 세대 간, 가족 간의 갈등과 청년실업, 청년세대의 불확실한 미래 등 우리 사회가 처한 현실을 진솔하게 담아내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배우 이순재와 신구는 까칠한 성격 탓에 주변 사람들과 늘 충돌이 있지만 콘스탄스의 꿈을 응원하며 진솔한 멘토링을 아끼지 않는 앙리를 연기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채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지만 꿈을 찾아가는 발랄한 대학생 콘스탄스 역에는 박소담, 김슬기가 출연한다. 앙리의 아들 폴 역은 배우 이도엽과 조달환이, 폴의 아내 발레리 역은 배우 김은희가 맡는다.

공연은 20일 오후 8시(신구·김슬기 출연), 21일 오후 2·6시(이순재·박소담 출연) 총 3차례 마련된다. 입장료는 전석 4만원.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