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기초단체장·광역의원 예비후보 공약

김승호- 4차산업 지원부서 신설, 제반사항 직접지원 체계 마련
서종대·김재남- 남구 달동시장 공터 임시공영주차장으로 활용
윤장우- 군립치매지원센터·대학부설 상급종합병원 유치 제시
정우진- 중·고교 교복 북구 관내 협동조합서 생산·무상 보급
정천석- 동구 바다자원 관광화 사업을 국책사업과 연계 노력
조현수- 지역인재할당제 개선·도시형 프리마켓 지원제 마련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들의 정책공약 발표회견이 잇따랐다. 또 같은당 소속의 광역의원 예비후보들은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들과 공동으로 정책회견을 갖는가 하면, 별도로 공약발표 내용을 제시하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 민주당 김승호

(남구청장 예비후보)

◇민주당 김승호 남구청장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울산 태화강변을 드론산업의 전진메카로 만들어 청년창업과 울산 미래의 먹거리 산업의 보고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4차산업 전문지원 부서를 신설해 인허가 뿐 아니라 마케팅, 기술이전사업, 특허지원 등 산업단지공단, 경제진흥원, 테크노파크와 연계해 연구 및 사업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직접 지원하는 체계도 육성 관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민주당 서종대(남구청장 예비후보·오른쪽)

민주당 김재남(시의원 예비후보)

◇민주당 서종대 남구청장 예비후보

김재남 시의원 예비후보

서종대·김재남 예비후보는 공동정책 발표회견을 통해 △남구 내 재개발·재건축 사업지, 장기방치된 흉물건축물 등에 대한 TF팀 구성 △재개발·재건축 진행상황에 대한 상세한 정보공개 △달동시장 재건축완료 행정 신속처리 △현 달동시장 공터를 임시공영주차장으로 활용 △공터 주변에 CCTV와 가로등 확대·설치 △인·허가시 공공주차장 확대협의 △노후된 달동 행복복지센터 증·개축·이전 등 종합검토를 제시했다.
 

▲ 민주당 윤장우

(울주군수 예비후보)

◇민주당 윤장우 울주군수 예비후보

윤 예비후보는 군립치매지원센터 건립과 울주군내 대학부설 상급종합병원 유치를 제시했다. 그는 “울주군 남·중·서부 3개 권역에 군립치매지원센터를 설치해 수준 높은 관리와 치매예방율을 높이는 등 복지시책을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또 “군에는 자연 취락마을이 형성돼 있는데 복지시설을 정비하고 확충하겠다”면서 “국내 굴지의 대학부설 상급종합병원을 유치하는 방안으로 약 2만평의 병원부지를 확보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민주당 정우진

(북구청장 예비후보)

◇민주당 정우진 북구청장 예비후보

정 예비후보는 “무상급식을 고등학교까지 전면 확대하겠다. 중·고등학생들의 교복을 무상으로 보급하겠다. 중고생들의 교복은 북구 관내 협동조합이 생산해 공급하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1년에 100만원 청년 배당금을 지급하겠다. 관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다. 신청대상은 북구에 3년이상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들”이라고 제시했다. 또 그는 “산후조리지원금 및 5세 이하 영유아 의료비도 지원하겠다”고 했다.
 

▲ 민주당 정천석

(동구청장 예비후보)

◇민주당 정천석 동구청장 예비후보

정 예비후보는 “보밑 연안을 해양친수공원, 해양 낚시공원으로 조성하겠다. 해양관광레저 활성화 및 대중화 기반마련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해수부 연차별 투자계획수립, 반영토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연안에 방치된 구릉지, 자연경관형성지 및 국·공유지 등을 활용해 관광분야의 자원으로 활용, 바다자원 관광화 사업이 동구지역 경제의 한 축이 되도록 해수부 국책사업과 연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 민주당 조현수

(시의원 예비후보)

◇민주당 조현수 시의원 예비후보

조 예비후보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공약발표 자료를 통해 △지역인재할당제 개선 △매년 300억 이상 지원되는 울산 시내버스운영에 대한 근본적인 제도개선 △청년실업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도시형 프리마켓 지원제도 마련 △지방의원 국내외 연수 내실화 △지방자치단체 위원회 내실화 등을 제시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