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실내경기 7개 종목 ‘금’

은·동메달등 14개 메달 획득

▲ UNIST 조정부가 최근 창원에서 열린 조정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UNIST 제공
UNIST 조정부가 최근 열린 ‘제2회 창원시 조정협회장배 조정대회’에서 출전한 수상경기 종목 모두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UNIST는 수상경기로 남·여·혼성 대학부·일반부 너클포어 4개 경기 종목(모두 단체전), 실내경기로 남·여 대학부와 일반부 1인·4인 경기 종목에 출전했다.

UNIST는 출전한 수상경기 4개 종목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했고, 실내경기에서도 여자대학부 개인과 단체전, 남자일반부 개인 3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 금메달 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2개 등 14개의 메달을 땄다.

UNIST 조정부는 2013년 강인한 체력, 협동십, 리더십을 갖춘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출발했다. 교직원을 포함해 80여명이 함께 훈련하고, 조정용 배 5척과 구명용 배 1척을 갖고 있다.

조정부는 지난 2016년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서 첫 종합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017년 7월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에서 해양수산부장관상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 UNIST와 POSTECH의 제1회 조정친선대회에서는 UNIST가 4개 종목에서 우승하면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