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중 정규 10집 발매뒤
드렁큰타이거 이름으로는
더이상 활동않기로 밝혀

 

‘드렁큰타이거’라는 이름을 그만 쓰겠다고 밝힌 래퍼 타이거JK(본명 서정권·44)가 “디지털화된 음악 시장에서 드렁큰타이거표 음악을 업으로 살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16일 “예전에는 랩으로 가정과 직업을 얻게 되리라는 것은 꿈도 꾸지 못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문화의 시작점에서 함께했다는 게 신기할 뿐”이라고 지난 활동의 소회를 전했다.

그는 “이제는 차트 순위만으로 음악이 판단되고, 혼을 쏟아 만든 곡의 수명이 일주일 뒤면 끝난다”며 “이런 상황에서 드렁큰타이거의 색깔을 고집하는 곡을 내면 제 음악 고유의 가치를 지키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저와 팬들을 위해 마지막 동기 부여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타이거JK는 “음악을 그만두겠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드렁큰타이거 마지막 음반의 소회를 말하는 게 민망하다. 그런 의미에서 전 데뷔하던 신인의 마음가짐에서 변하지 않은 것 같다”며 향후 활동을 예고했다.

앞서 소속사 필굿뮤직은 타이거JK가 상반기 중 정규 10집 발매를 끝으로 드렁큰타이거라는 팀명을 더는 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타이거JK는 정규 10집에 앞서 지난 13일 싱글 ‘옛’(YET)을 공개했다. ‘옛’은 2009년 히트한 정규 8집 ‘필굿뮤직‘(Feel gHood Muzik : the 8th wonder)의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손잡고 만든 노래다. 타이거JK와 랍티미스트는 현재 150여 곡을 만들었으며, 정규 10집에 들어갈 노래를 선별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