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높은 소형으로만 100% 구성 
동탄역도보권, 동탄테크노밸리 관문에 위치해 배후수요 풍부

금성백조주택(사장 정대식)은 오는 19일(목)부터 23일(월)까지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오피스텔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지난 13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3일간 총 4만8천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어 높은 청약경쟁률이 예상된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지하 4층~지상 47층, 4개동, 총 918가구 규모다.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 420실이 분양된다. 단지에서 SRT.GTX(예정)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까지 20분 내 도착이 가능한 입지적 장점을 자랑하며, 단지가 동탄테크노밸리(총 면적 155만6천㎡)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오피스텔은 수익성 높은 소형으로만 100% 구성되는 데다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또한 생활편의성을 고려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풀옵션이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주출입구, 부출입구 등 양방향으로 오피스텔 진입이 가능하며 주출입구 안쪽에는 무인택배함이 설치된다.

지상 4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가 들어서고 계절수납 및 추가수납이 가능하도록 세대창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형 발코니는 2개층마다 지어져 별도의 외부 휴게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은 지하 4개 층의 편리한 순환형으로 설계되며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오피스텔은 Neo Classicism(신고전주의)을 지향하는 클래식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Back-painted Glass(유리면 뒤에 컬러를 넣은 자재)를 통해 외관을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표현한 것도 눈에 띈다.

19일(목) 1순위 청약을 받는 아파트도 관심 대상이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아파트는 전 가구를 판상형, 4bay 구조, 거실 및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면적과 타입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원스탑 세탁실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공용공간도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코어구조로 지어진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면적구성은 84㎡A, 84㎡B, 84㎡C, 87㎡, 101㎡로 이뤄진다. 특히 87㎡과 101㎡에는 3면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을 크게 늘렸다. 천장고는 타사대비 10cm 높은 2.4m의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외부조망이 가능한 스포츠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며,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입주자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지어질 예정이다. 드롭오프 존과 맘스스테이션이 별도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승하차 환경을 갖췄다. 그밖에 초절전 LED 전등, 지하주차장 LED 디밍, 태양광발전, 세대 및 공용부 센서 도입, 폐열회수 환기장치,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아이템들이 곳곳에 적용됐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오산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배정환 기자 디지털 뉴스부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