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26일 채용공고…5명 임용 예정

울산항만공사(UPA)는 올해 공공기관 합동채용 일정에 따라 부산·인천·여수광양항만공사와 공동으로 2018년 신입직원을 선발한다고 18일 밝혔다.

UPA는 이번 합동채용을 통해 총 5명을 임용할 예정이며, 모집분야는 일반직 7급갑 사무 2명(일반 1명, 보훈 1명), 무기직 3명(비서 1명, 자료관 운영 2명)이다.

오는 26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5월19일 필기시험, 6월초 면접시험 이후 약 3개월간의 수습 또는 인턴평가과정을 거쳐 9월말께 최종 임용한다.

UPA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편견과 차별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능력으로만 직원을 선발하기 위해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서류전형에서는 모집분야별 자격요건과 자기소개서 불성실자만 불합격 처리하고, 이외 모든 지원자들에게 필기시험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항만공사(이하 PA) 합동채용에서 지난해와 크게 달라진 점은 필기시험으로 PA에 적합한 우수인재 발굴과 블라인드 채용에 따른 직무능력 중심 채용을 강화하기 위해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이외에 PA종합직무능력평가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면접전형의 경우 1차는 그룹면접, 2차는 개별역량에 대해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며, 그룹면접의 경우 집단토론으로 주제도 PA 합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개별역량 면접은 PA특성을 반영하여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