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외대와 드론월드 양측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 모습. - 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는 드론월드와 최근 교내 산학협력단장실에서 드론산업 관련 현장실습 기회 제공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드론 운영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운영 △기술 연계를 통한 특수 목적 드론 제작 △드론 자율주행 S/W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에서 드론 산업 기술을 신 성장동력으로 포함한 만큼 부산외대 재학생들의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드론 산업 이해 및 체험’ 프로그램 등 현장 실습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정희태 산학협력단장은 “드론에 관심이 있는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드론 산업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드론월드는 지난 2016년에 설립돼 드론제작 관련 교육과정 진행 및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장을 보유하고 있고, 농업분야 드론방제사업을 시행하는 차세대 유망 기업이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