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일렉트릭 출시 기념

‘아름다운 강산’ 뮤비 제작

음원수익 나무심기 기부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전기차 ‘코나 일렉트릭(EV)’의 출시를 기념해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함께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차와 엑소-첸백시가 신중현의 명곡 ‘아름다운 강산’을 편곡한 음원과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한 무공해 여정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강산 보존과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는 프로젝트이다.

엑소-첸백시는 지난 22일 ‘아름다운 강산’을 새롭게 편곡해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했다. 원곡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신세대 감각에 맞춰 ‘퓨처 베이스’로 사운드 디자인을 하고 펑크 리듬을 더해 다이나믹한 곡으로 재탄생했다.

이와 함께 엑소-첸백시 멤버들은 코나 일렉트릭으로 총 4072㎞를 공해 없이 달리면서 대한민국 강산의 수려한 모습을 뮤직비디오에 담아냈다.

엑소-첸백시의 무공해 여정은 오는 30일 메이킹 필름과 함께 유튜브와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현대차와 엑소-첸백시는 ‘아름다운 강산’의 음원 수익을 나무 심는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에 전액 기부함으로써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더 확산시키기로 했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