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靑 수석 연루 가능성 언급

與 “한국당-TV조선 동맹 의심”

보수야권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특검 및 국정조사 공조와 함께 대여 압박공세를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이에 민주당도 총 반격에 나서면서 여야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드루킹 불법 여론조작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한 긴급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정 의원은 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의 대선 불법 선거운동이 확인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청와대와 검찰·경찰의 사건 은폐가 드러나면 어떻게 책임질지 답을 달라”라고 했다.

미래당 이 의원은 “포털이 댓글조작을 알 수 있었는데도 방치했다면 포털의 미필적 묵인도 수사해야 한다. 이렇듯 광범위한 사건을 정권의 영향을 받는 검경에 맡길 수 없다. 특검이 필요하다”고 했다.

앞서 한국당은 이날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의 근거지로 꼽히는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찾아가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특히 한국당은 네이버와 이 회사 부사장 출신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드루킹 사건 연루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세 수위를 바짝 끌어 올렸다.

특히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이날 청와대를 정조준해 날을 세웠다.

그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네이버 부사장이었고 대선 기간에는 문재인 후보 캠프의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공동본부장이었고 대선 이후에는 수석을 꿰차지 않았느냐. 대규모로 SNS와 댓글이 조작됐는데 과연 윤 수석이 이를 몰랐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 역시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드루킹·김경수 게이트는 국민 여론을 조작해 민주주의의 근간을 파괴했다는 본질적 측면에서 국정원 댓글공작 사건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고 했다.

반면 민주당은 이날 정의당을 제외한 야 3당의 드루킹 특검 공조 움직임을 사실상 대선불복으로 규정하고 대야 강공모드에 돌입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TV조선의 한 기자가 드루킹이 운영한 출판사에서 태블릿PC 등을 가져간 사건과 관련, “한국당과 해당 종편은 범죄자료를 공유하며 의혹을 부풀렸다. 이는 불순한 목적을 가진 (한국당·TV조선·경찰의) 삼각동맹으로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