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0일 시상식에 참여
새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컴백무대 세계 최초로 선보여

▲ 그룹 방탄소년단(사진)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그룹 방탄소년단(사진)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25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빌보드 뮤직 어워즈’ 측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5월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이 시상식에 방탄소년단이 ‘퍼포머’(performer)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빌보드 측은 “방탄소년단은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그룹이자 지난해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은 한국의 보이 밴드”라며 “방탄소년단이 5월20일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컴백 무대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톱 소셜 아티스트’ 상 후보에 올라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와 경쟁한다.

이날 시상식은 미국 NBC 방송을 통해 생중계되며 방탄소년단 외에도 카밀라 카베요, 두아 리파, 션 멘데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공연을 펼친다.

시상식 참석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5월18일 세 번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표한다.

이들은 또 지난 18~21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 23~24일 오사카성홀에서 네 번째 공식 팬미팅을 열어 총 9만 관객을 모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