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저금리 기조로 그 동안 은행에 묶여있단 뭉칫돈이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 나서고 있다.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으로는 더 이상의 새로운 부를 창출하기 어렵다는 중론 속에 보다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상가투자를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도심을 품은 초역세권 대형 상가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역의 랜드마크급 대형 상가 가운데 유명브랜드와 다양한 MD 등이 구성되면 ‘투자안정 보증수표’로 평가 될 만큼 높은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최근 공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초역세권 대형 상가로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이 떠오르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초역세권 자리를 선점한 상업시설이자, 김포한강신도시 내 최초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조성돼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분양 시작과 동시에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으며, 2018년 10월 개통 예정인 운양역 도보 5분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각광 받고 있다. 도보 2~3분거리에는 역세권을 비롯해 대형마트와 CGV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사실 기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중심상권이 대부분 F&B위주 먹자상권 위주로 구성돼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새로운 지역 내 패션쇼핑의 중심지로 상당한 활용도를 자랑하고 있다.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높이 평가되는 3면 개방형 상가로 들어선다.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발돋움 할 전망인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은 더 리버뷰와 더 파크뷰로 나눠진다. 현재 파크뷰는 2017년 10월 준공했고, 리버뷰는 지하철 개통시기와 맞물린 2018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아울렛 주변에는 한강생태공원이 있어 이용객 유입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 안에서 먹거리부터 쇼핑, 힐링까지 Non-Stop으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대형 상가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더 리버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23,307.71㎡다. 오피스텔 198실, 근린생활시설 65실, 주차 245대 구성되며, 더 리버뷰가 준공되고 나면, 더 파크뷰와 함께 상업시설 총 123실, 주차 총 537대를 갖춘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탄생하게 된다. 

또한 조류생태공원 길목 중심에 자리한 아울렛으로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주거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더 리버파크뷰 프리미엄 아울렛은 입점 점주에게 무상 렌트 프리 1년 제공 또는 분양자 대상으로 7% 확정수익을 선지급한다”며 “이를 통해 유명 패션브랜드 조기 입점 및 단기간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파크뷰 상업시설에 마련됐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