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노동자 지킬 수 있도록 도와야”
정부 관련부처 방문 계획도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에 이어 울산 동구청도 산업통상자원부에 ‘현대중공업을 정부의 조선산업 발전전략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포함시켜달라’고 건의했다.

26일 동구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가 건의한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현대중공업 참여 건을 산업통상자원부에 공문으로 정식 건의했다. 특히 앞으로 건의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관련 부처를 방문해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정부는 지난 5일 조선산업 발전전략을 발표하면서 침체에 빠진 조선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5조5000억원 규모의 공공선박을 2019년까지 발주하기로 했지만, 현대중공업은 과거 원전부품 납품 청탁사건으로 ‘부정당업자’로 등록돼 이번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

앞서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 협의회가 기자회견을 통해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현대중공업을 포함시켜 달라고 간곡히 호소한 바 있다.

이 단체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현대중공업을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포함시켜달라”고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나섰다.

이들은 “이번 정부의 통 큰 지원이 조선업 위기 극복과 구조조정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반겼는데, 정작 현대중공업은 2013년 UAE 원전부품 사건으로 인해 2년 간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다고 한다”며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위기의 조선산업을 살려서 피폐해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구조조정을 막고, 일자리 지키고, 노동자를 지킬 수 있도록 현대중공업을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꼭 포함 시켜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