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에서 핫 키워드로 석촌호수변 상가가 급부상 중이다. 석촌호수 인근은 다양한 호재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나날이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대 상가들은 유명 수익형부동산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호재로는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 연장사업을 꼽을 수 있다. 또 석촌호수변 인근에 예정된 삼전사거리역(가칭)은 올해 말 개통 예정이라 유동인구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석촌호수 인근에는 각종 SNS와 인터넷을 통해 데이트 코스로 이슈가 되고 있는 '송리단길'이 자리한다. 송리단길은 길 안쪽으로 독특하고 개성 있는 젊은이들의 문화가 적극 반영돼 눈길을 끈다.

바깥쪽 대로변으로는 석촌호수 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적극 활용한 브랜드 카페거리도 즐비하다.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카페들이 밀집해 향후 석촌호수변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석촌호수 상권에 속하는 상업시설 분양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두에 오른다. 알짜 투자처로 평가되는 입지로 삼전사거리역(가칭) 이용객과 호수공원을 방문하는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서 공급되는 상업시설들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대표적으로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가 알짜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석촌호수 주변 상가로 조성되는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연면적 21,043.17.11㎡, 지하 5층~지상 22층으로 구성된 단지 내 상가다.

석촌호수와 어우러진 수변환경으로 4계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또한 상가가 자리한 석촌동에 석촌고분군명소화거리는 ‘대표보행거리’로 지정됐다. 이에 전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 가로경관 조명, 조형물설치, 고분입구돌계단정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영화촬영 명소화, 옥외광고물 정비(외국어 병기) 등의 사업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이 역시 상권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며, 일대 부동산 시세도 끌어올리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투자메리트로 작용한다.

상가 주변으로 잠실역과 석촌역에 이어 올해 말 9호선 연장선인 삼전사거리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우수한 입지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석촌호수로의 접근성이 한층 개선되면서 이로 인한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등 도보권 내 갖춰진 잠실 인프라 및 배후수요도 자랑거리다. 대규모 인프라가 도보 거리에 자리하며, 데월드타워에서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잠실관광특구로 대규모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하다.

잠실권 업무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품을 수 있는 석촌 나인파크 테라스 상가는 입점하려는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이미 베트남음식점인 분짜라임, 수제맥주전문점 피자펍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일식전문 미미또, 바르다 김선생, 깡패통닭이 운영되고 있다.

상가에 입점 의뢰 및 점포개설 문의가 활발해지고 진행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상가 관계자는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호수공원 주변으로 유동인구의 왕래가 높아 점포운영중인 업체의 매출 수익성도 높은편이라 많은 문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삼전사거리역(가칭) 역세권에 자리한데다 신축건물로 권리금이 없어 상대적으로 적은 돈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 상가는 송파 관광특구 지역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회사보유분 물량을 3.3㎡당 3천만원대 중후반으로 분양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