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을 집필 중인 백미경 작가가 지상파라는 새로운 환경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흥행은 배우 열연 덕” 평가
시청률 두자릿수 기록에도
전작 비해 다소 아쉬움 남아

전작들처럼 ‘홈런’까진 아니지만 지상파라는 새로운 환경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모양새다. 그러나 몇 가지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지난해 JTBC에서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를 연이어 히트시키고 KBS 2TV로 건너와 ‘우리가 만난 기적’을 집필 중인 백미경 작가 이야기다.

전체 이야기 절반을 넘긴 ‘우리가 만난 기적’은 9일을 기준으로 평일 미니시리즈 중 유일하게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시청률 성적에 가장 큰 공을 세운 것은 김명민을 위시한 배우들의 열연이다. 특히 김명민은 냉정한 은행 지점장 송현철A와 중국집 주방장 송현철B(고창석 분)의 영혼이 들어간 송현철A뿐만 아니라 송현철A와 송현철B의 기억과 마음이 혼재하는 송현철C까지 1인 3역을 자유자재로 오간다. 극은 비현실적이지만 김명민의 뛰어난 연기력은 남모를 고민을 안고 사는 중년 남성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시청자 폭을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다만 이런 평이 백미경 작가로서는 다소 아쉬운 대목일 수도 있다.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가 배우들의 호연뿐 아니라 반전의 매력이 뚜렷한 촘촘한 대본이 크게 회자한 것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