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배후수요, 설계 3요소 모두 갖춘 상가로 투자자 몰려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로 아파트 분양 시장이 주춤하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의 거래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으로 상가 투자가 전성시대를 맞이했다.

대표적으로 하남 미사지역을 꼽을 수 있다. 지역 내 힐스테이트 에코, 힐스테이트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등 대규모 상업시설이 분양됐다. 최근에는 한화 오벨리스크, 헤리움애비뉴어, 더오페라2차가 분양에 돌입했다. 동양 파라곤까지 분양 예정으로 알려져 하남 미사지역 상가 분양 시장은 ‘들썩’이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가투자에 앞서 투자자들은 옥석을 가릴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입지, 배후수요, 설계라는 3가지 요소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3요소는 상가투자뿐 아니라 아파트를 선택할 때도 매우 중요한 요소를 작용한다. 이유는 입지, 배후수요, 설계라는 3요소를 갖출 경우 보통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또 지역 내 주요 입지가 되면서 상가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탄탄하게 확보돼 해당 상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실제로 입지가 유리한 상권은 분양 시작 전부터 화제가 되며 투자자가 먼저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 웃돈까지 붙어 거래는 되는 경우가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린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상권이 그러하다. 유동 인구가 많은 입지의 상가로 크기가 조금만 커도 지역 랜드마크 상가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입지, 배후수요, 설계 등이 잘 갖춰진 상가라면 기회가 왔을 때 빨리 잡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 대우건설의 ‘미사역 마이움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가 입지, 배후수요, 설계 3요소를 모두 갖춘 상가로 주목 받고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미사역 마이움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다.

특히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과 약 170m 거리의 입지를 선점한 초 역세권 상가다. 4면 모두 대로변에 위치해 뛰어난 집객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가 수익에 가장 중요한 배후수요 확보 면에서 우수성이 강조된다.

상가 인근에는 업무지구, 지식산업센터의 상주 인원 등 약 10만여명에 이르는 배후수요가 있고, 한 건물 내 1090실 대규모 오피스텔 고정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많은 상가 이용객을 자연스럽게 품고 있는 ‘미사역 마이움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대우건설이 짓는 만큼 정밀한 MD구성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상가 지하 1층에는 대규모 키테넌트가 입점을 확정해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금융, 의료, 웰빙 등 편의시설과 다양한 프랜차이즈 점포가 들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MD구성을 통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 역세권 상가인만큼 우수한 교통망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은 2019년 개통예정으로 개통 시 강남권에 30분대, 종로, 광화문 등 도심권까지 5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또, 9호선 연장계획도 추진 중으로 강남은 물론 여의도를 비롯한 서울 서남권까지의 이동도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쌍둥이 형태의 두 동을 하나로 연결하는 브릿지가 들어서는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 상가의 호실을 개방형으로 설계해 집객력을 향상시키고, 두 동 사이에는 문화광장을 조성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 예정이다. 넓은 주차장도 갖춰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투자자들은 수익형 상품인 상가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입지, 교통 등 기존의 투자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에 더해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임대수요 및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곳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런 조건을 갖춘 ‘미사역 마이움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부족함이 없는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업무 6-1,2,3블록에 위치한 ‘미사역 마이움 푸르지오 시티 단지내 상가’는 연면적 13,474㎡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 ~ 지상 2층, 총 97개 점포가 구성된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현장과 인접한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노블레스 빌딩)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