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홈경기 중 부상교체
월드컵 출정식 참석 미지수

▲ 20일(한국시간) 권창훈이 프랑스 디종의 가스통 제라르 경기장에서 열린 앙제와의 리그앙 홈경기에서 볼경합을 펼치다 넘어지며 부상으로 교체됐다. AFP=연합뉴스

축구 대표팀의 주전 미드필더 권창훈(24·디종)도 부상으로 쓰러졌다.

끊이지 않는 선수들의 부상 악재에 소집을 하루 앞둔 신태용 감독의 고민도 더욱 깊어지게 됐다.

권창훈은 20일(한국시간) 프랑스 디종의 가스통 제라르 경기장에서 열린 앙제와의 리그앙 홈경기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후반 31분 부상으로 교체됐다.

자세한 부상 정도는 아직 직접 확인되지 않았지만, 구단과 현지언론은 월드컵 출전이 불가능할 정도의 심각한 부상이라고 전했다.

경기 후 디종은 홈페이지에 “권창훈이 후반전 심각한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했다. 검사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지만 아킬레스건 파열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디종은 이어 “확실한 것은 권창훈이 러시아 월드컵에서 뛸 수 없다는 것”이라며 예상 회복기간은 추후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디종 지역지인 르비앙퓌블리크도 “권창훈이 앙제전에서 아킬레스건이 파열됐다”며 “수개월간 뛸 수 없어서 월드컵엔 출전하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랑스프로축구연맹 역시 올리비에 달로글리오 디종 감독을 인용해 권창훈의 월드컵 출전 불가 사실을 전했다.

권창훈은 당초 이날 경기 후 귀국길에 올라 21일 서울광장 출정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현지언론의 보도대로라면 월드컵 출전 자체가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