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비교등 정보제공으로
울산교육 출발점되길 희망

울산시민연대는 24일 시교육감 후보들의 정책 공약을 충분히 검증해 일명 ‘교육감 선거=깜깜이 선거’라는 오명을 벗어야 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민연대는 “1조7000억원의 교육예산을 집행하는 동시에 초중등 교육정책의 수장을 선출하는 교육감 선거의 경우 언론이나 주권자 관심에서 소외돼 깜깜이 선거라는 오명을 쓰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은 폐해는 결국 비리와 부정으로 얼룩지는 울산교육의 현실로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특히 “시민들이 바라는 청렴한 교육행정, 혁신하는 교육정책을 위해서는 교육감 출마 후보자들의 적극적인 정책행보와 함께 언론사들의 쟁점 정책 비교, 후보들의 이력에 대한 소개 등의 다양한 정보제공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며 “선거관리위원회는 깜깜이 선거 이면에서 진행되는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1대와 4대 교육감 당선자의 경우 뇌물혐의와 선거법 위반으로 중도하차했고, 5대 교육감은 재임기간 내내 아들의 선거법 위반으로 시끄러웠고 6·7대 교육감은 비리로 구속된 상황”이라며 “선거법 위반, 부정부패와 비리 등으로 점철된 울산 교육이 다시 반복돼선 안되고, 청렴하고 개혁적인 울산교육, 아이들의 웃음이 넘쳐나는 학교, 교육가족들의 뜻이 모아져 집행되는 울산교육의 출발점이 이번 선거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