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로 익히는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사회보장정보원 백승훈 대리 강의

 

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정희)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5일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제공기관 대표자 및 제공인력을 위한 제공기관 품질평가 필수교육(2차)을 실시했다.

이번 필수교육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의 대표자 및 제공인력 50명이 참석했고 ‘사례로 익히는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라는 주제로 사회보장정보원 백승훈 대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사회보장정보원 시설평가부 백승훈 대리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운영하는 제공기관이 품질평가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하는 사회서비스 품질평가의 개요, 품질평가 바로알기, 품질평가 준비, 사례로 익히는 평가지표와 지표관리 방법 등을 사례를 통하여 보다 알기 쉬운 방법으로 설명하여 그간 오해나 의문을 가지고 있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교육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품질평가를 대비한 교육으로 2018년 품질평가 시행계획, 추진방향, 평가방식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제공기관의 평가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정희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원장은 “이번 필수교육으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이 품질평가를 대비하고 우수한 평가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