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국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DKU-GTEP 사업단)이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에 참여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중이다. 사진제공 DKU-GTEP 사업단

단국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DKU-GTEP 사업단)은 5월 29일(화)부터 6월 2일(토)까지 태국 임팩트 센터(IMPACT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에 참여하였다.

‘타이펙스(THAIFEX)’는 고기와 해산물, 음료, 디저트, 푸드 서비스 등 음식에 관한 물품이 전시되는 2,500명 이상의 참가자와 6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규모 있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DKU-GTEP 사업단에서 김지은, 김태훈, 성학준, 송재규, 여규빈, 오세진, 유은석, 이다은, 이지애, 전수정, 정철환, 최호석 학생이 참여했다.

이들은 DKU-GTEP 사업단과 MOU를 맺은 ㈜케이앤랩세일즈, ㈜지성아이엔씨, ㈜테코플러스, ㈜월딘의 제품 소개와 홍보 활동 및 수출상담을 진행하였다.

단국대 GTEP 사업단 본부장 오세진 단원은 “단원들과 함께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라고 밝혔다.

또한 다른 본부장인 성학준 단원은 29일 “전시회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영업 활동과 바이어 상담을 통해서 12명 단원들 모두 전시회 현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산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시행하고 있는 ‘GTEP’ 사업단 소속 대학생들은 무역실무와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을 비록해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15개월 동안 42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