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으로
방탄소년단 노래 제쳐 눈길

▲ 그룹 워너원 신곡 ‘켜줘’(Light)가 지난 4일 공개 이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그룹 워너원 신곡 ‘켜줘’(Light)가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4일 오후 6시 공개된 ‘켜줘’는 5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6개 차트 1위에 올랐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선 2위였으며, 몽키3뮤직에서는 15위를 차지했다.

이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음원강자 볼빨간사춘기의 ‘여행’과 접전을 벌인 결과다. 멜론차트에서는 오전 8시 현재 ‘페이크 러브’가 1위다.

‘켜줘’는 스페셜 앨범 ‘1÷χ=1’(UNDIVIDED) 타이틀곡이다.

이 앨범은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모두 유닛(소그룹) 곡으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으로, 유닛(÷)으로 보일 워너원의 다양한 매력과 무한한 가능성(χ)이 하나(1)일 때 더욱 빛난다는 뜻이 담겼다.

‘트리플 포지션’(김재환, 강다니엘, 박우진), ‘린온미’(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더힐’(옹성우, 이대휘), ‘남바완’(박지훈, 배진영, 라이관린) 등 각 유닛은 지코, 넬, 헤이즈, 다이나믹듀오 등 선배 가수들과 손잡고 곡 작업을 했다.

이들은 지난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을 시작으로 3개월간 총 14개 도시에서 20개 공연을 펼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