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두자릿수 홈런에
亞빅리거 최다홈런공 찾고
연속경기 출루 21경기로 ↑

▲ 6일(한국시간) 추신수가 텍사스주 글로브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오클랜드와의 홈경기에서 7회말 동점 2점 홈런을 치고 타구를 바라보고 있다. AP=연합뉴스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짜릿한 동점 2점 홈런으로 역전승의 발판을 놓았다.

추신수는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홈 경기에서 1번 타자 좌익수로 출전해 2대4로 뒤진 7회말 1사 1루에서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동점 2점 아치를 그렸다.

시즌 10번째 홈런으로 추신수는 2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쳤다. 그는 2005년 빅리그에 데뷔한 이래 9번째로 한 시즌 두 자릿수 홈런을 넘겼다.

또 메이저리그 아시아 타자 통산 최다 홈런을 178개로 늘렸다.

텍사스는 추신수의 홈런으로 4대4 동점을 이룬 뒤 8회말 아드리안 벨트레의 솔로 홈런, 조이 갤로의 투런포로 전세를 뒤집어 7대4로 이겼다.

4타수 1안타를 친 추신수는 시즌 타율 0.266을 유지했다. 시즌 타점은 26개로 늘었다.

볼넷 1개도 얻은 추신수는 지난달 14일부터 이어온 연속 경기 출루를 21경기로 늘렸다.

이는 추신수 개인에게 세 번째로 긴 출루 기록이다. 추신수는 2012~2013년 2년에 걸쳐 최장인 35경기 연속 출루 기록을 작성했다.

추신수는 아울러 12경기 연속 안타 행진도 벌였다.

한편 추신수는 ‘아시아 출신 빅리거 최다 홈런’ 신기록을 쓴 공을 돌려 받았다.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는 이날 구단 트위터에 “다시 만나니 기분이 좋다”는 글과 함께 추신수가 한 소년 팬과 찍은 기념사진을 게재했다.

텍사스 구단은 “추신수는 오늘 신기록을 장식한 홈런공을 되찾았다”며 “공을 찾도록 도와준 모든 분, 그리고 추신수에게 공을 돌려준 팬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공은 추신수가 지난달 2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벌인 홈 경기에서 쏘아 올린 홈런 볼이다.

추신수는 3대3으로 맞선 연장 10회말, 투수 케빈 매카시를 상대로 좌중간을 넘기는 짜릿한 끝내기 솔로포를 날렸다.

추신수의 시즌 8호, 메이저리그 통산 176호 홈런이었다.

이 홈런으로 추신수는 아시아 출신으로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타자가 됐다.

마쓰이 히데키(일본)의 통산 175홈런을 넘어 아시아 출신 메이저리거의 새 역사를 쓴 것이다.

열흘 만에 뜻깊은 공을 되돌려 받은 추신수는 엷은 미소로 기쁨을 표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