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사전투표율, 새로운 지방정부 만들겠다는 국민 의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둘째날인 9일 고향인 대구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대구 달성군 다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제가 태어난 이곳 달성군 다사읍에서 투표를 마쳤다”며 “오랜만에 고향 분들을 봤는데 아직 투표하지 못하신 분들은 토요일 주말에 고향에서 부모님과 함께 투표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 대표는 전날 사전투표율이 8.77%로 높았던 데 대해선 “높은 사전투표율에 감사드린다”면서 “국민께서 한 표, 한 표로 참여해서 새로운 지방정부를 만들어내겠다는 굳은 의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낸 세금이 다시 내 복지와 노후를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정직하고 좋은, 착한 (지방) 정부를 이끌어갈 후보를 골라서 잘 선택해주시기 바란다”며 이틀째 사전투표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투표 후 ‘보수의 심장’인 대구·경북(TK) 지역에서 민주당의 반전을 위해 유세를 벌일 예정인 추 대표는 “대구시장 후보도 아주 분전하고 있고 경북 곳곳에서 예상외로 많은 분이 약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드린 만큼, 한번 변화를 만들어달라”며 “새 일꾼으로 변화를 만들어 문재인 정부의 지방자치·지방분권 철학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꼭 도와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임종성 제1조직본부장, 김현 대변인 등 선대위 지도부와 ‘평화철도 111 유세단’의 정청래 단장도 추 대표와 함께 대구에서 사전투표를 마쳤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정오 경기 이천 장호원국민체육센터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