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워키 브루어스 최지만(오른쪽)이 10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방문경기에서 6회초 대타 만루 홈런을 친 뒤 라이언 브론과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USA TODAY Sports=연합뉴스

최지만(27·밀워키 브루어스)이 대타 역전 만루 홈런을 쏘아 올렸다. 빅리그 무대에서 친 개인 첫 만루포다.

최지만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방문경기, 2대3으로 뒤진 6회 2사 만루에 투수 브렌트 수터 대신 타석에 섰다.

최지만은 볼 카운트 3볼-2스트라이크에서 상대 좌완 불펜 루이스 가르시아의 시속 159㎞ 바깥쪽 투심 패스트볼을 밀어쳤다. 공은 왼쪽 펜스를 넘어갔다. 스탯캐스트가 측정한 비거리는 347피트(약 106m), 타구 속도는 시속 155㎞다.

최지만은 6회말 투수 조시 헤이더와 교체됐다. 하지만 단 한 번의 기회에서 가장 짜릿한 장면을 만들었다. 최지만의 만루 홈런은 이 경기의 결승타였다.

최지만은 메이저리그 개인 첫 그랜드슬램을 대타 역전 만루포로 장식했다. 최지만은 5월19일 미네소타 트윈스전 이후 10경기, 22일 만에 시즌 2호 홈런이자 메이저리그 개인 통산 9호 아치를 그렸다. 그러나 만루 홈런은 처음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