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축구 울산현대가 광주FC로부터 수비수 홍준호(사진)를 임대하고 공격수 김민규를 임대 보내는 6개월간의 ‘맞임대’ 영입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축구 울산현대가 광주FC로부터 수비수 홍준호(사진)를 임대하고 공격수 김민규를 임대 보내는 6개월간의 ‘맞임대’ 영입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2016시즌 광주에서 프로 데뷔한 홍준호는 이후 2시즌 반 동안 52경기에 출전했다.

홍준호는 190㎝, 77㎏의 뛰어난 피지컬로 후방에서 상대 공격을 차단한다. 제공권과 몸싸움 등 중앙 수비수로서의 필수적인 조건을 모두 갖춘 만큼, 울산의 뒷문 단속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준호는 “K리그 명문 울산에 오게 되어 영광이다. 후반기에 합류한 만큼 빠른 시간 안에 팀에 녹아 들어 울산이 우승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의 공격수로 활약한 김민규는 광주에서 이번 시즌 종료 시까지 임대로 가게 된다.

울산의 미드필더 이상헌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전남드래곤즈로 6개월간 임대를 떠난다.

지난해 국내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하여 16강에서 골을 기록하기도 한 이상헌은 “울산에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았는데 잠시 울산을 떠나게 됐다. 전남에서 6개월 동안 많이 배우고 더 성장해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