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정희)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노인서비스 제공기관 대표자 및 제공인력을 위한 제5차 직무교육을 6월 28일 울산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정희)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노인서비스 제공기관 대표자 및 제공인력을 위한 제5차 직무교육을 6월 28일 울산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교육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노인서비스 제공기관의 대표자, 제공인력 총 60명이 참석하여 노년기관리와 노인우울증 증상 및 극복방법을 주제로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선 울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성희 교수는 노년기 우울증의 원인, 노인우울증 증상의 특성, 노인 우울증의 진단과 치료, 노인우울증의 극복방법 등 노인우울증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올바른 관리방법 및 해결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여 노인대상 서비스 제공인력에 대한 심화 교육과정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의 강사는 최근 꾸준히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우울증에 대한 강의 뿐 만 아니라 실제 상담을 진행 중인 교수로 제공인력의 전문성 향상은 물론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정희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정신건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노인서비스 제공인력에게 필요한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