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간 학생 교환 프로그램 진행
오는 13일까지 한국문화 체험도

▲ UNIST-하버드공대 하계 프로그램이 오는 13일까지 UNIST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UNIST(총장 정무영)가 하버드 공대와 함께 하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하버드 공대 학생들은 지난 5일 입국해 오는 13일까지 UNIST에 머물며 공동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UNIST와 하버드공대 학생들이 서로 학교를 오가며 연구를 수행하고 양국의 문화를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하버드공대와 교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는 UNIST가 유일하다.

올해는 UNIST와 하버드공대에서 각 5명씩 총 10명이 참가한다. 연구주제는 ‘태양전지 및 에너지 저장 실험’이다.

UNIST 학생들은 하버드에서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3일까지 10일 간 머무르며 파와즈 하발 교수의 지도하에 연구를 수행했다. 여기선 태양전지의 원리와 개념, 전망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실제 태양전지를 제작하는 실험이 진행됐다.

UNIST로 자리를 옮긴 학생들은 서관용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의 지도 아래 해수전지를 비롯한 에너지 저장장치 및 태양전지와의 연결을 통한 일체형 소자에 대한 학습과 실험을 이어간다. 이들은 지난 7~8일 부산과 경주를 방문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기도 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