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미스터 션샤인’ 이승준式 고종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승준. 방송화면 캡처

‘미스터 션샤인’ 이승준式 고종 연기가 호평을 얻고있다.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연출 이응복/제작 화앤담픽쳐스, 스튜디오드래곤) 6화 방송분에서는 극중 행방이 묘연했던 고종(이승준 분)의 로청은행 예치금 증서가 유진(이병헌 분)의 손에 쥐어지는 내용과 함께 이를 모른 채 이완익(김의성 분)을 의심하며 수심이 가득한 고종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이승준이 연기하는 고종 역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미스터 션샤인’은 그동안 다룬 적 없던 구한말 격변의 조선을 살아간 의병들의 삶은 담은 작품으로 기대를 모았다. 역사적으로 고종의 예치금 증서는 항일운동 지원 자금의 목적이 있었던 바, 고종의 재평가를 이끈 사실이 있어 극중 고종의 행보에 다시한번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것.

이승준은 혼란스런 시대를 짊어진 왕, 황제로서의 고뇌와 불안의 감정을 화면에 고스란히 담아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점잖고 차분한 움직임 속 느껴지는 무게감있는 표정과 대사 전달을 통해 연기내공을 여실히 증명했다.

또한, 각자의 이익을 꾀하는 이세훈(최진호), 이완익(김의성 분)과 같은 자들의 의중을 정확히 꿰뚫고 정곡을 찌르는 날카로운 태도에서는 왕의 위엄과 카리스마가 절로 묻어나오며 시대의 중심에 선 인물인만큼 그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다양한 분야, 많은 작품을 통해 다뤄진 고종이란 인물을 배우 이승준 만의 연기방식으로 탄탄하게 완성시켜가고 있다는 호평을 이끌고 있다.

 한편 이승준은 ‘미스터션샤인’에 이어, 오늘(23일) 첫방송 되는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 신혜선의 삼촌으로 깜짝 등장을 예고했다. 더불어 하반기 기대작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도 합류해 하반기 명품 활약을 바쁘게 펼칠 전망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