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정희)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4일 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이용자 중심의 사회 서비스제공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대상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여대상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으로 참여를 희망한 이용자가 직접 관할 구·군청을 통해 신청 접수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수렴은 물론 제공기관 및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사항을 안내하여 주변 이용자들에게도 전파되도록 했다.

또한 부정수급 예방과 신고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사업 목적에 맞는 서비스 진행과 부정수급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이용자 측면에서의 사업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건의 및 애로사항을 수렴해 이용자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가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

이정희 여성가족개발원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이용자 측면에서의 서비스 제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서비스의 전문성 향상과 품질 강화로 이용자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