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파워풀한 주행성능 자랑

동급 최강 안전사양 더해

AI이용 차량제어도 가능

현대자동차가 기존 ‘투싼’에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사양을 더해 새롭게 출시하는 등 SUV 시장 확충에 나선다.

현대차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더한 ‘투싼 페이스리프트(사진)’를 7일 출시했다. 투싼은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다. 한층 정제되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효율성을 높인 파워트레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오프로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는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는 FULL LED 헤드램프, 메쉬타입과 크롬 가로바로 이원화된 캐스캐이딩 그릴, LED 턴시그널 등을 적용해 보다 단단하고 안정감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와이드한 리어 범퍼, LED 리어 콤비램프, 스키드 플레이트 및 머플러 팁 등으로 안정감 있고 넓어 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노브 등 주요부위에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도심형 SUV 이미지를 구현했고, 8인치 내비게이션에는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가 연결된 심리스(seam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한 친환경 디젤 엔진과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디젤 2.0, 스마트스트림 D 1.6, 가솔린 1.6 터보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에는 현대차 최초로 연비 향상, 실용성능 강화, 배출가스 저감 등이 장점인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 1.6 디젤엔진’이 적용됐다.

또 6단 변속기를 물렸던 디젤 2.0 모델은 전륜 8단 자동변속기로 바꿔 변속이 더 부드러워지고,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가속 성능을,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정숙성을 향상했다고 한다. 디젤 2.0 엔진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41.0㎏.m의 동력성능을 갖춰 새로 적용된 8단 변속기와 맞물려 더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일 것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가솔린 1.6 터보 역시 11.9㎞/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로 연비가 개선됐다. 현대차의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인 ‘H트랙’도 모든 모델에 선택사양으로 도입했다. 다양한 반(半)자율주행 기술도 기본사양으로 탑재됐다.

레이더와 카메라를 이용해 차량·보행자와의 충돌을 막는 전방충돌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피로나 부주의를 감지해 휴식을 권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또는 인공지능 스피커(‘누구’나 ‘기가 지니’)를 이용해 음성으로 도어를 잠그거나 공조 장치를 작동시키는 등 차량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 서비스’가 현대차 중에서는 처음으로 탑재됐다.

이 밖에 유광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등 전용 디자인과 특화사양을 적용한 ‘얼티밋 에디션’도 마련돼 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가격은 △디젤 2.0 2430만원~2847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81만원~2798만원 △1.6 가솔린 터보 2351만원~2646만원 △얼티밋 에디션 2783만원~2965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투싼이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파워트레인을 대폭 진화해 돌아왔다”며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사양을 더한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현대차 핵심 SUV로 인기를 끌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