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방문

▲ 송철호 시장은 13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방문해 하언태 부사장, 하부영 노조지부장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자율주행과 친환경 자동차산업에 대해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울산시 제공
송철호 울산시장이 현대자동차 노사를 만나 자율주행과 친환경 미래 자동차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시장은 13일 현대차 울산공장을 방문해 하언태 부사장, 하부영 노조위원장(지부장) 등 노사 관계자들을 만나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이같이 밝혔다.

송 시장은 “대한민국 자동차산업 중심인 울산시가 세계적인 미래 자동차 산업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산업을 선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자율주행을 비롯한 지능형 미래 자동차 산업과 수소연료 등 친환경 미래 자동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관세율 인상 등 지역 자동차산업의 대외 경영환경이 불확실하지만, 노사와 시민, 정부가 합심해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울산시는 미래자동차산업을 육성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시장은 이밖에 “현대차 노사가 대화와 타협으로 8년 만에 여름 휴가 전 단체협약 교섭을 타결했다”며 감사를 표한 뒤 “이번 교섭에서 보여준 용기 있는 결단은 미래를 향한 상생의 첫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 시장은 간담회 후 넥소 수소차 공장과 수출 선적부두 등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