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 남목동 일대 학교지구에 대해 타당성 결여 등을 이유로 건설교통부의 심의보류 판정이 내려진 가운데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은 학교 신축 지연에 따른 불이익을 우려하고 있다.

 9일 울산시 등에 따르면 정부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7차 교육과정에 따라 초·중등학교 시설 확충방안으로 동구 서부동 568 일원 7만8천여㎡에 제2남목초등학교와 전하중학교, 남목고등학교 등 5개 초·중등학교를 신축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11월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수립을 위한 공람공고를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 10일 건설교통부에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수립 승인을 신청했다.

 그러나 지난달 22일 건교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는 제2남목초등교와 남목고교의 경우 심의를 가결했지만 제1·2남목중학교와 전하중학교 등 3곳에 대해서는 학생수용계획의 타당성 결여 등을 이유로 심의를 보류하고 시 등에 재검토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남구나 중구 등 다른지역의 경우 건교부의 심의가 가결된 반면 동구지역만 심의가 보류돼 걱정이 앞선다"며 "더욱이 화암고등학교 문제를 겪은 동구의 학부모로써 불이익이나 받지 않을까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교육청은 "건교부의 심의 결과 동구지역 중학교 3곳에 대해서만 보류판정을 받았으나 조만간 건교부에 재심의를 요청할 방침"이라며 "심의가 보류됐다고 해서 학교신축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지는 것은 아니며 이에 따른 동구지역 학생들의 피해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용기자 lsy@ksil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