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팀 잇따라 잡고 8강진출
현진언론들 박감독 칭송
8강전 응원 축구팬들 위해
베트남항공 인니행 추가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아시안게임 8강에 진출한 것과 관련, 현지 언론이 박 감독의 역할을 특별히 거론했다.

베트남통신(VNA)은 26일 베트남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동남아시아 국가로는 유일하게 남자 축구 8강전에 진출하자 동남아의 모든 눈이 베트남 축구대표팀에 쏠렸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베트남 U-23 대표팀이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 신화를 만들었음을 거듭 언급했다.

그러면서 베트남 대표팀이 아시안게임에서 강팀을 잡는 팀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한국에서 온 박 감독이 있다고 보도했다.

VNA는 또 이런 박 감독을 한국 언론은 물론 해외 언론이 극찬하고 있다면서 인도네시아 뉴스포털 ‘리푸탄6’는 “박 감독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능력을 입증했다”면서 “박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의 패배로 축구팬들을 실망하게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16강전에서 박 감독이 등번호 9번을 달게 하고 교체 투입한 공격수 응우옌 꽁 프엉이 경기 종료 직전 넣은 결승골을 두고 팬들과 해설자들은 ‘황금보다 가치 있는 골’로 평가한다는 현지 분위기도 전했다.

축구에서 등번호 9번은 그 팀의 대표적인 골게터라는 의미다.

베트남항공은 8강전을 직접 응원하려고 인도네시아로 가고 싶어하는 축구팬들을 위해 27일 특별기 3대를 띄우기로 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2편, 남부 경제중심지 호찌민에서 1편이 각각 뜬다. 현지 여행사들이 왕복 항공편과 8강전 티켓, 관광 가이드 비용 등을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 1천599만 동(약 76만원)에 내놨는데 불티나게 팔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