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원 상당의 가전 옵션 제공 및 입주민 위한 다양한 생활 서비스 마련해 호평

▲ 스마트시티 오산 금호어울림 조감도
주택시장에서 자금력이 부족한 사람들의 내 집 마련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정부의 다양한 정책에도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꾸준히 오르고 있고 여기에 대출 규제가 더해지면서 자금 마련은 더욱 힘들어진 상황이다. 
 
이에 건설업계가 나섰다. 자금력이 부족해져 더욱 깐깐해진 실수요자들을 붙잡기 위해 기존에 유상으로 제공되던 다양한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 초기의 비용부담을 낮춰주겠다는 전략이다. 
 
신규 분양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무상 혜택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다. 조식 제공, 발렛 파킹과 같은 서비스들은 과거 유상으로 선택 제공됐었다. 또한 가전, 가구 옵션 발코니 확장 등도 유상으로 제공되는 항목이었다. 최근에는 이런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아파트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주택시장에 자금력이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이들의 자금력을 해소해주는 합리적인 아파트들의 인기가 좋다”며 “대출 규제 강화로 자금 조달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 입주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호된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오산시 양산동에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들어설 계획으로 일대 부동산 시장의 눈길을 끈다. 최근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실입주자들이 우려하는 입주 초기의 비용을 대폭 낮춰주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인근에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공급가를 책정해 가성비가 뛰어난 아파트로 입소문 타고 있다. 
 
6.3주택법 개정안을 적용 받아 사업의 투명성 및 안정성을 확보한 것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현재 95% 이상 토지가 확보된 상태로, 안정성이 높은 투자처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호평된다.
 
지하1층~지상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건립 예정으로 풀옵션 오피스텔 급의 사양을 보유해 좋은 평을 받는다. 소비자가 기준 2,000만원 상당의 고급 가전이 제공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디오스 김치냉장고, 트롬 드럼 세탁기, 트롬 빨래 건조기, 트롬 스타일러, 휘센 시스템 에어컨, 트롬 광파오븐, 하이라이트, 매직 비데 등은 무상 제공되며 LG전자의 55인치 TV,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는 공동구매를 통해 시중 가격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가전이 갖춰진 아파트로 입주 초기의 비용이 낮고 입주와 동시에 생활이 가능한 장점으로 1~2인 소규모 가구,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가전 외에도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정, 전 세대 계절창고도 무상으로 제공돼 생활 환경이 탁월하다. 
 
중소형 아파트지만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아파트로도 인기가 좋다. 전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보다 넓고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선사한다. 주방 팬트리와 가변형 벽체도 적용해 실용성이 상당히 높다. 
 
다양한 생활 서비스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생활 영위를 돕는다. 스파와 골프 등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보기 드문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조식이 제공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도입돼 보다 여유로운 삶을 제공한다.
 
단지 인근의 훌륭한 주거 인프라도 이 아파트의 매력을 높인다. 동탄과 오산 생활권을 공유해 생활 편의가 매우 높다. 은행, 마트, 병원 영화관 등도 단지 인근에 밀집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추후 주거 편의시설 확충도 계획 중이다. 오산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과 신도심 개발이 예정돼 일대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진다.
 
단지 주변의 교통망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해 지하철 이용이 쉽다. 수도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좋아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등도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도로망을 갖췄다.
 
지역 대표 산인 독산(해발 208m)이 위치해 독산성,산림욕장,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한 산책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이 가까운 공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자녀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로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의 교육 시설도 단지 인근에 입지해있다. 자녀를 둔 가족 수요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위치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에 개관중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