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목 수술 이후 재활 훈련에 한창인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리츠·사진)가 2018시즌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시즌 막판 출전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손목 수술 이후 재활 훈련에 한창인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리츠·사진)가 2018시즌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시즌 막판 출전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8일(한국시간) 확대 엔트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강정호의 복귀를 조심스럽게 점쳤다.

트리플A에서 뛰며 수순을 밟아가던 강정호는 지난 6월에 왼손목을 다쳤고, 이달 초 수술대에 올랐다.

수술 당시 재활에만 4주에서 6주가 걸릴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던 강정호는 예정대로라면 곧 그라운드에 복귀할 수 있다.

MLB닷컴은 “강정호의 미래를 예측하는 건 쉽지 않다”면서 “아직 그가 로스터에 남아 있는 것으로 봐서는 건강을 되찾는다면 시즌 막판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예측을 했다.

피츠버그는 ‘건강한’ 강정호가 얼마나 팀에 도움되는 선수인지 잘 안다.

그래서 음주 사고를 일으킨 뒤에도 그를 기다렸고,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줬다.

피츠버그와 강정호의 4년 계약은 올해로 끝난다. 구단이 원한다면 강정호에게 550만달러를 주고 2019년에도 뛰도록 할 수 있다.

피츠버그가 강정호를 잔류시키려면 현재 기량을 파악하는 게 먼저다.

9월이면 메이저리그 로스터는 25인에서 40인으로 확대한다. 강정호에게는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