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예회관 ‘올해의 작가’

엄상용 개인전 10월31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이 마련하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 일환으로 엄상용 작가의 개인전이 2개월간 회관 내 갤러리 쉼에서 열린다. 전시는 오는 10월31일까지.

이번 전시는 반려견을 주제로 여러 가지 감정을 사람과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작업의 대상으로 선택하여 풀어냈다.

어린 시절부터 동물과 자연을 좋아한 엄 작가에게 ‘개’라는 동물은 특별한 감정으로 다가오는 존재로 그의 작품에서도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색채로 구성된다. 외로운 현대인들에게 말동무로서 외로움을 달래주기도 하며 친구 또는 가족처럼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반려견과 사람사이에는 많은 감정이 담겨져 있음을 작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하양, 검정, 갈색 등 동물 고유의 색보다는 파랑, 빨강, 초록의 강렬한 색조로 관람객의 시선을 이끄는 작업으로 익숙한 형상에 대비된 이질적인 색채표현으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갖게한다.

엄 작가는 “반려견을 통해 교감하는 사람들의 여러 사례를 나누며 느낀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싶다. 일상에서의 외로움을 작품을 통해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상용 작가는 영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수료하며 울산뿐 아니라 서울, 대구, 부산, 제주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26·8252.

홍영진기자 thinpizz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