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 전달·온누리상품권 기탁등

3억여원 규모 사랑나눔활동 실시

임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이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울산과 경남지역에서 대대적인 민생 지원에 나선다.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독거노인·새터민·다문화가정·소년소녀가장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의 명절 소외감을 완화하고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에게는 소비 침체 영향이 조금이라도 덜 미치도록 3억4000여 만원 규모로 ‘추석 맞이 사랑나눔활동’을 추진한다.

대표적으로 추석 절식(節食)인 송편을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나줘 주기 위해 울산과 경남 각지에서 ‘사랑의 송편 빚기·전달 행사’를 갖는다.

BNK경남은행 임직원을 비롯해 각 지역 봉사단체가 직접 빚은 송편을 울산과 경남지역 복지시설(단체) 50여곳을 통해 사회적배려 대상자 2500가구에 전달한다.

오는 10일부터는 2억7500만원어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울산과 경남 각 시ㆍ군에 순차적으로 기탁하고 추천 받은 사회적배려 대상자 5500가구에 지원한다.

이렇게 지원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 구입 등 소비를 유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의 기초생활은 물론 전통시장 활성화와 영세 상인 수익 증대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또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구입한 5000만원어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 등을 구입하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울산과 경남 각 시·군에 소재한 전통시장에서 진행한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