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협상’으로 돌아온 현빈
최악의 인질범 민태구역 맡아
악역에도 말투등 변화줘 눈길

 

현빈(36·사진)이 악역으로 돌아왔다. 최근 개봉한 ‘협상’(이종석 감독)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범 민태구 역을 맡았다.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만난 현빈은 어떤 질문에도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조곤조곤 답했다. 평소에도 언성을 높여 화내는 일은 극히 드물다고 한다. 화가 날 때는 ‘그럴 수도 있지’하고 몇 번 되뇌면 저절로 풀린다고 했다.

욕설을 내뱉으며 협박과 회유를 일삼는 스크린 속 거친 모습과는 완전 딴판이다. 현빈은 “제가 가진 이미지의 의외성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협상’은 태국에서 경찰과 기자가 납치되자, 경찰 소속 최고 협상가 하채윤(손예진 분)이 나서 인질범 민태구와 피 말리는 협상을 벌이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범죄영화다.

극 설정상 서울과 태국에 있는 두 사람은 컴퓨터 모니터를 사이에 두고 팽팽한 줄다리기를 한다. 현빈과 손예진은 실제 촬영장에서도 모니터에 비친 서로를 보면서 연기했다.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한 이원 촬영 기법이다.

“상대방을 실제 보지 않고 연기하다 보니 호흡이나 동작 등을 바로 알아채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인이어(In-Ear)를 통해 상대의 대사와 호흡을 들어야 하니까 초반 촬영할 때는 이질감도 있었죠.”

현빈은 “마치 1인 연극을 하듯 좁은 세트장 안에서 혼자 놀았다”고 떠올렸다. 현빈이 연기한 민태구는 악역이지만, 그렇다고 극악무도한 악인은 아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인물이다.

그는 “관객들이 민태구라는 인물에 연민을 느끼고, ‘도대체 어떤 사람이지’하는 궁금증이 생기도록 연기하고 싶었다”면서 “악역이라는 굴레 안에서도 상대방에 따라 말투를 바꾸는 등 조금씩 변주를 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손예진과 처음으로 한 작품에서 호흡을 맞췄지만, 두 사람이 실제 맞닥뜨리는 장면은 많지 않다. 현빈은 “그 점이 아쉬웠다”면서 “다음에는 적으로 만나지 말고, 로맨틱 코미디나 다른 장르에서 만나자고 서로 이야기했다”며 웃었다.

현빈은 지난해 영화 ‘공조’ ‘꾼’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 ‘협상’, 다음 달 개봉하는 ‘창궐’까지 쉬지 않고 달렸다. 지금은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촬영 중이다.

‘멜로킹’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멜로에 강하지만 한동안 그런 모습은 볼 수 없었다. “한동안 확 끌리는 멜로영화를 만나지 못했다”는 그는 “멜로뿐만 아니라 지금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면 어떤 배역도 오케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