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황세영 의장과 고호근 부의장 등 중구에 지역구를 둔 시의원 일동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울산고의 북구이전 승인을 철회해야 한다”고 울산시교육청에 촉구했다.

황 의장 등은 울산고 북구 이전과 관련해 “합리적인 과정이 없었고, 정당한 절차도 거치지 않았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울산고를 둘러싼 이해관계 당사자들의 원만한 동의도 구하지 않았다”며 “지난해 연말 울산중학교 공립화과정에서 울산고 송정 이전을 밀실에서 합의하고도 위치계획변경승인 절차를 밟는 것처럼 위장함으로써 시민들을 기만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중구에서 나고 자란 울산고가 뚜렷한 이유 없이 고향을 등질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울산고 동문들과 중구지역 주민들은 이구동성으로 반대를 외쳐왔다”며 “울산고는 학교법인만의 소유물이 절대될 수 없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동문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키고 키워나가야 할 의무와 책임,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인구 18만명인 북구와 23만명인 중구에 고등학교가 각각 9곳이 있는 상황에서 중구에 있는 울산고를 북구로 이전한다는 것은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 이해할 수 없다”며 “시교육청이 울산고 이전 승인을 철회할때까지 강력하게 맞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