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세계 30위권 진입

자동차 부문은 6위 달성

현대자동차가 4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3% 상승한 135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올랐다. 특히 2015년부터는 4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현대차는 올 3월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발표하고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조화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품질에 대한 노력을 바탕으로 J.D Power사 2018 미국 자동차 내구품질조사 일반브랜드 부분 2년 연속 3위를 달성했고,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 전 부문(준중형·중형·RV·AS) 8년 연속 1위 쾌거를 이뤘다고 회사측은 자랑했다.

현대차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주도할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젝트 아이오닉을 통한 선행 연구 및 외부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차량 전동화, 스마트카, 로봇 및 인공지능, 미래 에너지 등의 신사업에 투자를 지속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또한 올 2월에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출시하고, 자율주행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호평을 얻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98억9000만달러로 세계 6위에 랭크됐다. 기아자동차는 71위를 기록했다.

올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 애플(2144억8000만달러), 2위 구글(1555억600만달러), 아마존(1007억6400만달러)은 처음 ‘톱3’에 진입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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