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안전모니터봉사단등
교육 이수자 41명에 위촉장

 

울산 동구는 지난 5일 오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안전보안관 발대식을 열고 안전보안관 교육을 이수한 41명에 대해 안전보안관 위촉장을 수여했다.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위반 행위를 적극 시정하고, 지자체의 단속·점검 인력과 시간의 한계를 보안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에 위촉된 안전보안관은 지역 여건을 잘 알고 있는 통장과 재난·안전분야 민간단체인 안전모니터봉사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새마을교통봉사대 회원으로 구성됐다.

▲ 울산 동구는 5일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안전보안관 발대식을 열고 안전보안관 교육을 이수한 41명에 대해 안전보안관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발견한 안전위반행위 신고와 안전점검, 안전캠페인 등에 참여해 지역사회 안전 개선활동을 주로 펼칠 예정이다.

또 불법주정차, 비상구 폐쇄와 물건 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안전규칙 미준수, 등산 시 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에 집중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정천석 동구청장은 “설마하며 무시했던 작은 위험들부터 차례차례 고쳐나간다면 구민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안전 길잡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안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주기자 khj1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