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동서발전(주)은 15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지오네트를 포함한 8개 협력회사가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한국동서발전(주)은 15일 오후 울산시 중구 본사에서 지오네트를 포함한 8개 협력회사가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가람산전, 나다, 제스엔지니어링, 지오네트, 파워닉스, 포미트, 홍성정공, 아이티공간이 KSR 인증원으로부터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았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 발전공기업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4월 ‘청렴 Win-Win Project’를 시행해 동서발전과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민간 협력회사가 함께 반부패경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인증 획득을 지원했다.

협력회사 관계자는 “동서발전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인증 추진 경험이 있는 사내 전문 인력을 활용해서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해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사장을 포함한 상임이사 전원이 솔선수범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고위직 청렴리더십 향상과정’을 이수했다.

또 국민 참여 청렴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전사 직급별 청렴윤리 대토론회, 청렴 웹툰 및 CEO 동영상 메시지 제작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윤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