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골드밸리의 6,000여 기업체·한강시네마폴리스·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 14만 종사자와 검단산업단지까지 오피스텔 배후수요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인 IoT@home 적용 냉난방, 음성인식허브, 열림알림 서비스, 전기스위치 및 호환 한 가전제품 제어 가능 

수도권 인구 2천만의 하루에 삶은 어디에서 출발하고 어디에서 완성될까?  

이 질문에 쉽게 홈, 집이라고 답을 한다면 그만큼은 삶의 질은 안정되어지고 멋지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은행의 가계 대출은 660조원이 넘어서고 있으며, 이중 70.2%는 홈 하우스에 투자는 주택담보대출 비율이라고 보는 전문가 그룹이 있듯이, 현재 수도권에는 자신에게 버거운 집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 사실에 근접할 것이다.

현재 1인 가구가 수도권을 위주로 700만호를 넘어서고 있다 .이는 현재 아파트 84㎡의 값이 평균 5억~7억원대 수준을 감안하면 버거운 공간일 수 있다.

그래서 이제는 자동차를 자신의 스타일과 환경에 맞추어 구입하듯 홈도 다이어트 하여 자신에게 맞추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질 때가 되었다.

한류 못지않게 젊은 20~30대 젊은 층의 홈 트렌드는 프리스타일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추세이고, 이는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에게도 성공요인의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한강신도시 내 오피스텔은 홈 IoT 서비스를 적용하여 분양하지만 그 이상의 서비스가 없었다. 하지만 중일라크리움은 초기 입주 및 계약 고객들을 위하여 3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산업단지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 관심집중 되고 있으며, 김포 골드밸리 사업주들 또한 당 오피스텔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주고 있다.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인 IoT@home이 적용된 위탁자인 중일산업개발에서 계획 중인 중일라크리움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자동화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원격조정 하듯, 집밖에서도 냉난방 컨트롤, 음성인식허브, 전기 콘센트, 열람 알림을 포함한 호환 가능한 전 가전제품 제어 등이 가능한 최첨단 서비스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 더블 역세권을 가진 중일 라크리움은 대지면적 3,048㎡, 지하 4층 지상 15층의 규모로 전용면적은 20㎡, 21㎡ 복층형 원룸, 테라스형 원룸, 단층 원룸 등 총 379세대 오피스텔로 층고 또한 기준층 기준 4.1M, 확장형 주차장 등 고객을 생각한 설계와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사용된 유닛으로 구성이 장점이다.

이밖에 전 세대에 냉장고, 전기 쿡탑, LED 조명, 세탁기, 건조기, 에너지 절감형 힘펠 환풍기, 냉난방 에어컨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커뮤니티 시설, 무인택배시스템 등 생활 편의 부대시설이 제공되며 1~2층에는 상가(근린생활시설)를 갖추고 있어 직장인들의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으며, 오히려 밤 낮 가리지 않는 상권들이 바로 앞에 즐비하고 있어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이마트 및 중앙공원과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고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개설, 13번째 한강고수부지, 아트빌리지, 조류생태공원, 문화예술센터 등이 있어 풍부한 생활환경이 조성돼 있다. 

교통환경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서울도심에서 불과 26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제2외곽순환도로(개통), 김포도시철도(2019년) 개통 예정은 물론 오는 2020년까지 김포도시철도와 인천지하철2호선 연결 확정·김포-파주간 고속도로 개통 예정으로 교통 요충지로서의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중일 라크리움 주변을 둘러싸고 수많은 산업단지 있는데, 특히 김포 골드밸리의 6,000여 기업체·한강시네마폴리스·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 14만 종사자와 검단산업단지까지 오피스텔 배후수요가 자체적으로 공실 걱정을 줄여줄 것으로 판단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에 있으며, 전화로도 문의와 청약 가능한 호실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