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한국당 울산시당·동구청장 “경제 살아나길”

서울중앙지법이 현대중공업의 공공선박 입찰참가 자격제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본보 10월19일자 1면) 방위산업에 대한 입찰제한이 해제된데 대해 지역정치권이 일제히 환영한다는 내용의 입장을 내놨다.

울산시의회는 21일 논평을 통해 “현대중공업이 방위산업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가뭄속의 단비와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며 “여야 정당을 떠나 협치와 합치의 모범으로 이루어낸 성과”라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 시민사회단체까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현대중공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함께 만들어왔다”며 “공공발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방위산업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도 논평을 통해 “조선업 불황과 일감 절벽에 시달리던 현대중공업과 울산에 호재가 될 것”이라며 “노동자들에게 생명과도 같은 일자리를 지킬 수 있다는 점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크게 환영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이어 “일감이 있어야 노동자들이 일할 수 있고, 동구 경제도 살아난다”며 “회사가 끊임없이 일감을 찾는다면 한국당도 돕겠다”고 덧붙였다.

정천석 울산 동구청장도 21일 “조선업 불황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희망적인 소식이 전해져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결정이 지역 조선업계가 오랜 불황을 털어내 동구지역 경기가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앞으로 회사도 지역사회와 동반 상생의 길을 걷기를 바란다”며 “지역 산업 다각화를 위해 추진중인 바다자원 관광화 등 현안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동구 경제를 더욱 튼튼하게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왕수·김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