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캠페인 5편 조회수 5천만 돌파 기념

▲ SK이노베이션 기업 PR 캠페인 5편 스틸 컷.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30일 지난 8월15일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다섯번째 편이 런칭 후 77일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 5000만원을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3000만 돌파했을 때, 5000만 달성 시 별도 기부금을 책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국문 조회수 1450만, 영문 3500만, 페이스북 28만 등 자사 SNS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 캠페인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를 접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독자 영역을 구축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VR(가상현실) 기법을 접목, SK이노베이션 해상광구, 전기차 배터리 등 각 사업영역을 허공에서 입체적 질감이 느껴지는 조형물로 표현해내며 “접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광고”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