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고등학생 총 29명 선정
덕산 임원과 멘토링 프로젝트도
성적우수자 우선취업 기회 제공

▲ 재단법인 유하푸른재단(이사장 이준호·가운데)이 지난 2일 덕산그룹 울산 본사에서 제2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법인 유하푸른재단(이사장 이준호)이 지난 2일 덕산그룹 울산 본사에서 제2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유하푸른재단은 지난 9월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대학생 19명과 고등학생 10명 등 총 29명의 제2기 장학생을 선정했다. 수여식에서는 대학생 1인당 200만원, 고등학생 1인당 100만원 등 총 48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유하푸른재단은 덕산그룹 이준호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인재양성 및 지역사회 기여를 목적으로 2017년 7월27일 설립됐다. 이 회장의 사재와 더불어 덕산그룹 계열사들의 추가 기부금 등으로 지난해 1기 장학생 20명에게 8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선발된 장학생들은 올해 윈터스쿨을 통해 창의성 개발 특강과 프레젠테이션 교육 등을 실시했고, 현재 장학생과 덕산그룹 임원 간 멘토링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다.

선발된 장학생 중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졸업 후 덕산그룹 계열사에 우선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이준호 이사장은 “울산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재, 혁신인재, 애국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앞으로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교육지원사업, 창업지원사업 등으로 공익재단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