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회원사의 인사·노무·총무 담당임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울산상공회의소 6층 회의실에서 ‘노무리스크 관리 및 노무비용 절감 노하우 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노무법인 유앤의 백운걸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신정부의 노동정책 변화와 근로감독 강화 △노동관계법 위반에 따른 리스크관리 △불필요한 법정수당 및 리스크 관리 △임금설계 및 각종 수당관리 등 노무관리 담당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과 노무관리 노하우를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노동관계법 위반에 따른 진정과 개정노동법 실무 적용에 대한 실제 사례를 설명함으로써 사업장 근로감독 핵심사항 및 주요 항목 점검과 노무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역내 기업체들이 노무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불필요한 인건비 지출과 노무비용 절감을 통해 사업경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세부사항 문의는 울산상공회의소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하면 된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