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e스포츠정상회의(GEES·Global eSports Executive Summit)’가 부산서 열린다.

부산시는 제3회 세계e스포츠정상회의가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부산에서 연속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e스포츠협회, 게임사, 국제스포츠기관 관계자 등 53개국 18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정상회의는 글로벌 e스포츠와 전통스포츠 관계자들이 모여 e스포츠 거버넌스, e스포츠와 게임 과몰입, e스포츠 수익구조, e스포츠와 행정관리 4가지 핵심 과제를 통해 ‘하나의 공통된 e스포츠의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국내·외 대학과 관련 연구자들이 e스포츠의 학술 가치와 발전 가능성을 발표하는 ‘국제e스포츠 학술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시는 2017년 국제e스포츠연맹과 e스포츠 발전 및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e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국내외 e스포츠 연구 중심지 역할을 선점하기 위해 오는 2022년까지 국제e스포츠 R&D 센터를 단계별로 구축할 계획이다.

올해는 1단계 사업으로 국제공인심판과정을 개설해 8명의 국제심판을 양성하고 국내외 유수대학들과 연계해 e스포츠 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을 마련한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