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르시 대학 저널리스 우딘 이사장과 리카 율리울란다리 의과대학장 일행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일정으로 인제대를 방문했다. - 인제대학교 제공

인도네시아 야르시 대학(Yarsi University) 저널리스 우딘(Jurnalis Uddin) 이사장과 리카 율리울란다리(Rika Yuliwulandari) 의과대학장 일행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일정으로 인제대학교를 방문했다.

의학교육 연구 인프라에 관한 교류를 위해 인제대를 찾은 방문단은 9일 이병두 인제대 총장직무대행과 이종태 의과대학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을 만나 상호 협력과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과대학 교육과정에 깊이 있는 논의와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의학 교육·연구 협력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12일에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을 찾아 부속 병원 간의 교류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인제대 약리학교실 신재국 교수와 야르시대학 리카 율리울란다리 의과대학장이 공동 연구하고 있는 ‘결핵 퇴치를 위한 맞춤치료 기술 개발’에 대한 정보 교류도 구체화했다.

신재국 교수는 “연구 협력을 넘어서 2억6000만의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야르시 대학은 1967년 의과대학으로 시작해 의학부 및 치대 이외에도 정보기술(IT), 경영 등 전체 5개 분야 단과대학을 가지고 있는 중견 사립대학이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