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역 찍고 이번엔 마산항구다.

KBS세상의모든아침, MBC전국시대 를 통해 화제를 모았던 가수 성진(이병조)의 트로트신곡 마산항구가 8일 공식 발표되어 11일 기준 전체음원서비스 중 트로트 차트의 선두를  달리는 대표 트로트차트 ‘엠넷(Mnet) 트로트톱100’차트에서 47위에 올랐다.

음원서비스 점유율 1위인 멜론트로트 홈의 최신앨범 톱20선의 최상위 그룹에 선정 수록되었으며, 점유율 70%를 자랑하는 대표 검색엔진 ‘네이버’ 뮤직의 웹 트로트홈에서도 주목받는 앨범에 선정되어 메인을 장식했다.

국가대표 트로트퀸 장윤정의 최신인기곡 당신편의 작곡가인 권노해만 과 공동으로 작사 작곡한 명품곡 ‘마산항구’는 떠나고 돌아오는 사랑과 이별의 사연 안에 마산항의 꽃피는 돝섬과 크루즈 유람을 상기시키며, 영남 지역소재 대표신곡 ‘안동역에서’와 쌍벽을 이룰 호남 대표신곡으로 사랑받길 염원하고 있다.  

가수 성진은 나이보다 한참 어린 동안 외모로 방송가에 화제를 모으며, 2006 KBS세상의 모든아침, MBC전국시대 등 지상파 방송은 물론, 수많은 지역 방송에도 출연 한 바 있다.

한국방송가수협회 경남지회장, 한국다문화예술원 창원시 지부장, 다솜문화예술봉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가수 성진은 2015 세계평화언론대상 사회공헌부문 봉사 대상을 수상한 공룡가수다.

사회공헌부문 봉사 대상을 수상한 성진(이병조) 다솜회 단장은 문화공연이 취약한 농어촌을 방문해 ‘찾아가는 노래실은 음악회’를 개최 해 도민들의 문화의식을 향상 시켰으며, 청소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직업을 연계하여 채용 및 기회를 제공하고, 자비를 들여 양로원 및 요양병원, 고아원등 먹거리 봉사와 무료공연을 무려 200여 차례 이상 이어오며, 현재까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노래하는 천사표 가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